밤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대전오피, 대전건마, 대전안마, 대전풀싸롱, 대전출장, 대전허그룸, 대전휴게텔, 오피사이트

전국 최대 제휴업체 밤달에서 오피사이트 업소 주소를 확인하세요

home > 대전오피

대전트램 이미지 검색결과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오는 2021년 말 착공된다.

대전형 트램은 서대전역에서 출발해 다시 되돌아오는 완전한 순환선으로 추진된다. 총 정류장은 36곳, 전체 길이는 37.4km다.

세부 정류장 위치는 확정되지 않았다. '서대전역~대동역~정부청사역~유성온천역~진잠~가수원역~서대전역' 형태의 전체 노선만 확정됐다.

착공 시기 또한 정해지지 않았다. 예타 통과 이전, 시는 전체 노선을 1·2구간으로 나눠 세부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1·2구간을 합친 순환형 노선이 예타에 통과했고, 현재 전체 계획을 재검토하고 있다.

트램 차종 확정까지는 약 2년가량 소요될 전망이다. 트램 디자인은 지난 2017년 공모전을 통해 'D'TRAM'이 선정됐지만, 새 디자인 적용 가능성도 열려 있다.

대전형 트램은 차체 위 전선이 없는 '무가선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선에서 전기를 받아 운행하는 '가선 방식'과는 달리 배터리로 운행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고압가선을 필요로 하지 않아 안전성이 매우 높다.

시는 올해 3분기 내 트램 설계에 착수해 2021년 말 착공, 2025년 개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 내 도시철도 기본계획변경 승인 등 진행 중인 행정절차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총 예산은 올해부터 6년간 6,950억 원(국비 60%, 시비 40%)이 투입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7월쯤 트램 전담부서가 신설된다. 7월 이후 계획 추진에 속도가 날 것"이라며 "시범노선을 제외한 (트램) 실질 도입은 대전이 전국 첫 사례다. 타 시·도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출처 : 뉴스티앤티(http://www.newstnt.com)



[이전 페이지]